강화도 당일치기를 계획하면서 뭘 해볼까~ 하다가 발견한 해든뮤지움!
2013년 '올해의 건축 베스트 7'에 선정된 곳으로 은근 유명하더라고~? 건물 자체도 굉장히 특이하면서 넓고, 교육관도 따로 있어서 전시뿐만 아니라 교육, 강연, 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많이 한다고 한다. 올해 3월까지는 '조각가 김경민의 초대전'을 기획한다고 해서, 저는 이걸 보러 방문했답니다~.
해든뮤지움 홈페이지
http://www.haedenmuseum.com/
haeden museum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 해든뮤지움은 교육, 문화, 예술을 위해 태어난 아름다운 자연 속의 예술공간입니다. 해든뮤지움은 삶의 질을 윤택하게 하고 즐거움과 희망을
www.haedenmuseum.com
----------------------------------------------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도 있는데, 되게 외진? 진짜 시골 산속 같은 느낌의 곳에 위치해 있어서 웬만하면 자차 추천드린다요. 운동장 같은 곳에 대충 주차해두고 뮤지움 입구로 이동!
해든뮤지움 입구는 지하 1층에 있는데, 내려가는 길은 이렇게 내리막길로 되어 있다. 입구부터 뭔가 달라..(?) 정면으로는 거울처럼 되어 있어서 저기서 사진 엄청 찍고 옴ㅋㅋ. 산 배경 보이시나요...? 자차 필수입니다ㅠㅠ.
내리막을 내려오면 이렇게 거울처럼 모습이 비치는 건물 외관을 마주하는데, 신나게 사진 찍고서야 바로 안 쪽이 카운터라는 걸 알았다..^^ 내리막에서 온갖 포즈 취하고, 바로 앞에서는 브이 하면서 오지게 사진 찍었는데 다 보심ㅋㅋㅋ. 이 사진도 자세히 보면 안에서 쳐다보고 있음ㅎㅎ. 민망해라~^^ 안에 들어가서 매표할 때 밖을 봤더니 진짜 적나라하게 다 보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쓱^^7. 여하튼 김경민 초대전은 올해 3/27까지 하니 그전에 다녀오세요~ㅋㅋ.
관람료는 성인 13,000원이고, 이 입장권으로 1층에 있는 해든카페에서 무료로 음료를 받을 수 있다. 청소년은 7,000원인데 음료는 비제공이니 참고하삼. 간단한 안내받고 뒤를 돌면 몇 가지 작품이 이미 전시되어 있음. 그건 찍지 못했다ㅠㅠ. 건물 내에 난 길 따라서 천천히 감상하면 되고, 사진 촬영 가능합니다!
전시는 김경민 작가의 드로잉 작품으로 시작을 하는데, 나는 진지하고 엄청나게 완성도 있는 작품보다 저렇게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체가 더 좋다! 그림의 주인공들이 다들 웃고 있는 게 인상적이었는데, 알고 보니 김경민 작가는 관람객들이 본인 작품을 보고 행복한 순간을 떠올렸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업을 한다고 한다... 마음씨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2D 그림만 봐도 귀엽고 웃음이 나는데, 조각상은 어떨까 되게 궁금해졌음ㅋㅋ.
조각상들은 전시장 전체의 곳곳에 배치되어 있음! 안 찍은 것도 많아서 볼게 더 많다~. 작품마다 당연히 이름이 있는데, 너무나도 딱 맞는 이름을 붙이셔서 더 공감되고 웃음이 나왔다ㅋㅋ. 이름을 먼저 정하고 만드시는 건가..? 궁금하네ㅎ..
액티비티를 하는 조각상들도 꽤 많았는데, 작가님이 스포츠 활동을 좋아하시는 건가?ㅋㅋ 보드 외에도 골프, 서핑, 요가 등등 많았음ㅋㅋ. 관람할 때는 몰랐는데 지금 사진 순서를 보니까 약간 처음 만나고 데이트하면서 점점 가정을 이루는 스토리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내 생각임)
하 이거 제목 예뻤는데 뭐였더라.. 행복한 순간이었나ㅠㅠ. 기억이 안 나네.. 여하튼 가족이 이렇게 다 모여있는 모습을 보니 너무 귀엽고 예뻤다ㅋㅋ.
일부는 조각상을 실내외 모두 배치해서 되게 신선했다ㅋㅋㅋ. 저 밖까지 배치하다니 귀엽고 독특하다ㅎ. 하나씩 가져가고 싶었음ㅎㅎ... 비 오면 그대로 놔두는 건가.
전시 끝 무렵에는 김경민 작가의 초창기 작품들을 전시해 놓았는데, 작가 본인도 설명했지만 확실히 주제가 무겁고 어려웠다. 재료 자체가 주는 무게감도 있는 듯?? 이 작품 외에도 몇 개 더 있었는데 그건 너무 자세히 보느라고 사진을 못 찍었다ㅋㅋㅋ. 마지막에는 김경민 작가의 글이 적혀 있었는데 그것도 못 찍었네ㅠㅠ.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자면 '작품을 애써 이해하려 하지 말고, 보이는 그대로 느끼면 좋겠다'라는 느낌의 내용이었음. '굳이 해석하고, 생각하고 싶으면 그것도 그거대로 좋다' 이런 식으로 적혀있었다! 나한테는 되게 좋게 다가왔음ㅋㅋ.
----------------------------------------------
초창기 작품을 마지막으로 지하 1층 전시는 끝났고, 1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나온다. 지나가는 곳곳에도 자그마한 조각상들이 배치되어 있고, 계단 옆 안쪽 공간에는 넓은 세미나실이 있다! 거기에서 교육, 강연 등을 하나보다! 꽤 넓었음.
1층으로 올라가면 카페가 있는데 음료는 나가기 전에 먹기로 하고 미술관을 좀 더 구경해보았다~. 사실 내부엔 지하 1층 전시장과 세미나실, 카페 말고는 볼 게 없어서 외부로 나가봄! 거기도 사실 뭐 별 건 없었음..ㅎㅎ.
야외는 '미러가든'으로 부르는데, 작은 정원이 나오고 이름처럼 건물 외벽이 거울처럼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사진을 엄청 찍은 듯.. 좀 예쁘게 나와ㅎㅎㅎㅎ.
나가자마자 눈에 띄는 조각상.. 무슨 의미의 작품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멋있어서 찍어봤다ㅋㅋ. 지금 보니 세계적인 조각가의 작품이라고 한다^^.
미러가든에도 전시되어 있는 조각상들! 많지는 않았지만 의자들도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날 좋을 때 잠깐 앉아서 쉬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야외 곳곳에서 찍어보기~. 거울샷을 몇 개를 찍었는지.. 셀 수도 없군! ㅋㅋㅋ평일에 방문해서 그런가 사람도 없어서 더 여유롭게 찍었다~.
미러가든까지 다 구경하고 '해든카페' 입장~.
엄청 넓은 강당 같은 곳에 테이블이 많이 배치되어 있고, 앞쪽에는 빔프로젝트로 어떤 영상을 음소거로(?) 틀어놓았는데 뭔지 기억이 안 나네.. 영화 같은 건 아니었음ㅋㅋ. 카운터에 아까 구입한 입장료를 제시하면 음료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종류는 아메리카노/카페라떼/오렌지주스 총 3가지만 있음! 커피는 뭔가 맛없을 것 같아서 나는 오렌지주스 주문~.
매장 내에 있던 트리~. 크리스마스 전에 방문한 거라 지금은 있는지 모르겠다ㅋㅋㅋ. 예뻐서 찍어보았습니다. 벽 쪽에는 작품 굿즈들이 디피돼 있는데, 김경민 작가 작품 외에 다른 유명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었다..., 마그네틱이 있으면 사려고 했는데....ㅠㅠ 하다못해 엽서도 없었던 것 같음.. 김경민 작가 작품 굿즈는 좀 큰 조각상만 판매를 해서 아쉽게도 구매는 못했다.. 비싸서ㅎㅎ.. 헷 (사진 못 찍음ㅠㅠ)
내부가 추워 의자가 많이 차갑다고 직원분이 담요까지 깔아주셨다ㅠㅠ. 중년 남성 직원분이셨는데 넘넘넘넘넘넘ㄴㅁㅁ 친절스!!!!! 덕분에 아주 따땃하게 잘 있다 갔습니다~. 오렌지주스는 그냥 아는 맛이고, 커피는 약간 신맛....? 내가 먹은 게 아니어서 잘 기억 안 나는데 한 입 먹고 안 먹었던 듯.. 헤헤.
여유롭게 수다 떨고 사진 찍은 거 구경하다가 지하 1층 쪽으로 다시 나갔다~. 미러가든을 통해서 밖을 나갈 수는 없었던 것 같음. (추측임)
----------------------------------------------
멋있는 미술관에서 귀여운 그림과 조각상까지 보고 행복했다리~. 소올직히 글 쓴 거에 비해 관람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가지고 '엥? 벌써 끝났어?'라고 생각해서.... 관람료 13,000원이 좀 아까웠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음료도 주고, 예쁜 작품들과 넓고 유명한 건축물까지 구경했으니 뽕 뽑았다고 생각한다!! 강화에 잠깐이라도 바람 쐬러 간다 하시는 분들은 해든뮤지움 추천합니도~. 마지막은 미러가든에 있던 ㅇ어어어엄청나게 큰 조각상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한 3, 4미터는 되는 듯..)
----------------------------------------------
위치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1859054?c=14082440.8797622,4524776.1335060,15,0,0,0,dh
네이버 지도
해든뮤지움
map.naver.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pic sp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경기도 가평 여행 ] '마루산 독채펜션' 숙소 (에어비앤비) (1) | 2022.02.09 |
---|---|
[ 강원도 양양 여행 ] 트리플펜션&글램핑, 동호해변 (7) | 2022.01.17 |
[ 충북 단양 여행 ] 만천하 스카이워크 (4) | 2021.11.29 |
[ 강원도 동해 여행 ] 묵호 논골담길, 바람의 언덕, 묵호항 (4) | 2021.11.17 |
[ 강원도 동해 여행 ] 추암해변, 촛대바위, 출렁다리 (6) | 2021.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