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ic daily

[ 내돈내산 ] 인천 계양구 작전동 레터링 제작 케이크 맛집 '로코롱'

728x90
반응형

 

아따 제목 길다ㅋㅋ 오늘은 작전동 레터링 제작 케이크 맛집 '로코롱'을 소개합니다! 원래 서구 가정동에 있던 곳인데 2년 전에 작전동으로 이전하셨다고 한다. 전 동네에서 꽤 유명했는지 작전동까지 오는 손님도 있더라고?? 근데 맛보면 왜 여기까지 오는지 알 것 같기도 함. 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총 3번 주문했는데 다 올릴 것이기 때문에 사진 졸라 많습니다 스압 주의ㅋㅎ.

 


로코롱은 도시락 케이크 주문했었던 도디 케이크보다 훨씬 전에 알게 된 곳! 작년 남자친구 생일 때 동네 제작 케이크집을 찾다가 발견했다. (이제 편의상 남자친구를 람찌라고 하겠음. 쓸 때마다 남자친구라고 하니까 너무 길어.. 귀찮아..) 홍제동은 진짜 옛 동네 같은 느낌이라 이런 가게들이 없었는데 작전동은 많아서 좀 좋다ㅋㅋ (근데 홍제도 이제 다 재개발돼서 생겼을 수도.. 홍제 그립다.) (오늘도 티엠아이 개오진다..)

 

로코롱 외관 (네이버지도 거리뷰 캡처)

매장은 너무 좋은 곳에 위치해 있다! 바로 작전역 3, 4번 출구 사이ㅋㅋ 어디로 나오던 딱 중간에 있음. 진짜 역 바로 앞이라 픽업하고 집 가기 개꿀. 디저트가 유명한 곳인데, 나는 제작 케이크로 알게 됐기 때문에 케이크 후기 먼저 쓰겠음.

 

문의, 주문 등은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카톡 링크를 걸어 두셨는데 거기에서 하면 된다. 생딸기가 들어간 생크림 케이크이고, 철마다 안에 과일을 바꾸는지는 모르겠음.. 인스타 예전 게시물 보면 제철과일로 계절마다 바꾸셨던 것 같은데 요즘은 내용을 못 봤네ㅠㅠ 나는 항상 딸기 철에 했어서 딸기 케이크만 먹어 봄~. 사이즈는 1호(15cm), 2호(18cm) 있다고 합니닷.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oco.ron/

 


최근 4월 람찌 생일 케이크부터 시작하겠다! 나는 항상 제작 케이크 주문할 때 그 가게 인스타 뒤져서 여러 디자인을 짬뽕 시킴ㅋㅋ 이번에도 로코롱 인스타그램 보고 내가 구상해서 요청드렸음. 바로 아래처럼!

 

1번 (로코롱 인스타그램 캡처)
2번 (로코롱 인스타그램 캡처)
3번 + 주문내용

세 가지 케이크 짬뽕ㅋㅋㅋㅋㅋ 1번 디자인에 2번 색상에 3번 글씨체.. 조낸 까다롭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서가 따로 없어서 헷갈리실까 봐 내용 한 번에 정리해서 보내 드렸다. J 91%라 항상 카톡 주문할 때 저렇게 정리해서 보내는데.. 까다롭다고 생각하지는 않겠지...? 저렇게 디테일한 게 더 좋지요 사장님들...? 그렇다고 해주세요....

 

사장님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보내주시는 계좌에 입금하면 예약 끝! 픽업 시간 맞춰서 찾아가면 되는데..

 

<<< 이제부터 TMI TIME >>>

하필 픽업 날 진짜 제대로 체해가지고 출근길에 길거리에 토하고(생애 처음), 회사 조퇴해서 링거 맞고(생애 처음), 집에서 죽 먹다가 또 토하고(생애 처음)ㅋㅋㅋㅋㅋㅋ 지랄이었음 진짜 하.. 다시 생각해도 아찔.. 그래서 결국 친동생한테 픽업 부탁했는데 영등포에서 퇴근하다 보니 픽업 시간인 7시가 훌쩍 넘었더랬다..ㅜㅜ 다른 사람이 픽업한다고 양해 구했는데, 언제 도착한다는 말을 안 해서 사장님을 기다리게 만든 나.... 다행히 영업 마감은 8시라 그나마 죄책감이 덜하긴 했는데 내가 마지막 손님이었을 것 같아서 죄송했음ㅠㅠ 그런데?! 사장님이 기다리시면서 완성된 케이크 사진을 보내주셨는데, 한 가지 실수를 발견..!

 

디자인만 1번으로 하고 케이크와 레터링 색상은 모두 2번으로 요청드렸는데, 레터링 색상을 1번처럼 작업하신 것이었다..! 오우 그래서 잘못됐다고 말씀드렸더니 바로 수정해주셨음! 10분 정도 걸린 듯?! 만약 정상적으로 픽업 갔으면 틀린 거 발견했을 때 분위기가 좀 민망했을 것 같다ㅎㅎㅎ.. 타이밍 쏘 굿. 사장님도 다행이라고 생각하셨겠지..? 근데 수정 안 해도 꽤 괜찮아서 수정 요청할까 말까 한 30초 동안 개 고민했음ㅋㅋ 무지개 색도 꽤 괜찮지 않나요? 람찌도 나중에 사연 듣고 이 사진을 봤는데 이것도 너무 괜찮다 했음. 괜히 수정했나ㅎㅎ.

 

이게 수정하고 보내주신 사진! 레터링 다 제거하고, 겉면을 재작업한거다 보니까 처음 텍스처보다 더 둔해졌다ㅠㅠㅠㅠㅠㅠ 그게 쫌 아쉬웠음.. 더 거친 느낌을 원했는데...! 뭐 어쩔 수 없지!

 

여하튼 동생이 잘 픽업해서 가져다줬다. 초도 사야 하는데 동생이 어울리는 걸로 못 고를 것 같아서 사장님한테 초 사진 요청드리고, 초 값 이체해드리고.. 진짜 졸라 귀찮게 했음ㅠㅠ 너무 죄송해요.. 거기에 30분이나 기다려주신 사장님 너무 감사합니다... 이 글을 보신다면 정말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으니 이해 부탁드려요ㅠㅠㅠㅠㅠㅠ 로코롱 영원하자. 동생도 땡큐?

<<< 이상 TMI TIME 끝 >>>

 

다음날 원래 안성팜랜드 가서 꽃구경 지대로 하려고 했는데, 하찌의 갑분체로 인해 집 데이트로 변경.. 인천까지 와준 람찌 감사링.. 이제 케이크 언박싱을 해보겠어요!

 

쨔란~ 생각보다 실물은 훨씬 예뻤음! 어두워서 둔해 보였는데 햇빛 받으면 더 입체적인 느낌? 나 진짜 디자인 구상 잘하지 않음요??ㅋㅋ 개 이쁨... 색깔이랑 디자인 조합 무슨 일이야ㅜㅜ. 완전 찰떡!

 

가까이서 보면 재작업이 좀 티 나긴 한다ㅠㅠ 생크림도 하얗게 떴음.. 급하게 하느라 색소(?)를 덜 섞으신 건가..? 그래도 예쁘다 헤헤.

 

초 꽂아서 플래시 터뜨려 찍어보기! 플래시 터뜨리면 또 다른 느낌이 된다ㅋㅋ 진짜 사진만 몇 장을 찍었는지 몰라.. 지금 올리는 사진 모두 2번 이상 검열을 거쳐 살아남은 최종본들입니다.. 실제로 100장 정도 찍었다는 뜻^^.

 

케이크 들고서 한 컷~ㅋㅋ 케이크 너무 마음에 들어 해서 기부니가 좋았다ㅎㅎㅎㅎㅎ 완전 뿌듯! 초 색상도 내가 골랐지^^ 너무 잘 어울리죠? 저 초가 진짜 특이했음. 처음엔 약해 보이더니 점점 불빛이 진해지면서 완전 주황빛으로 타오르는데, 그 초 모형처럼 색이 쨍해서 장난감처럼 보였다ㅋㅋ 초가 너무 예뻐서 사진을 더 찍었던 것 같음. 불기도 아쉬울 정도..?ㅋㅋㅋㅋ 오바 아닙니다.

 

그냥 불기 아쉬워서 또 내려놓고 플래시 컷ㅋㅋㅋㅋ 고만 좀 찍어라 아오.

 

일반 모드로 또 한 컷...^^ 아 이제 찐막임ㅎㅎ 제발 나가지 말아 주세요ㅎㅎ.

어떤 버전(?)이 더 낫나요? 둘 다 매력 있죠? 여하튼 다사다난했지만 예쁘게 나와서 만족, 람찌가 너무 마음에 들어 해서 더 만족했던 이번 케이크! 이래서 로코롱 합니다 제가...

 

자 이제 먹어봅시다..... 먹기 너무 아까웠지만 그래도 먹어야겠지? 결론=존맛. 한 조각만 먹으려다가 조금 더 잘라먹음ㅋㅋ 계속 감탄하면서 먹은 듯ㅜㅜ 람찌가 한 조각 덜어줄 테니 나중에 또 먹으라고 했지만.. 그래도 생일 케이크니까 한사코 거절했다.. 조금 후회되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또 먹고 싶다... 딸기가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좋음ㅠㅠ.

 


제작 케이크뿐만 아니라 일반 홀케이크 같은 것도 하시는데(종류 모름) 그중 딸기 케이크가 비주얼이 도라방스임.. 그래서 작년부터 계속 고민만 하다가 이번에 딸기 철 지나기 전에 먹어보자 해서 급하게 주문! 딸기 끝물에다가, 다음날 픽업만 가능해서 안 될 거 예상하고 그냥 물어나 보자 하고 여쭤봤는데 1호 가능하다고 하셨다..!! 와우 횡재~ 그래서 픽업 하루 전날 바로 주문ㅎㅎ.

 

쟈란~ 비주얼 미쳤죠..? 박스 안에 살짝 보이는 모습이 예뻐..^^.

 

와우.. 딸기가 진짜 그득그득함. 옆면에도 다 둘러져있고, 위에도 딸기가 빈 공간 없이 꽉꽉 채워져 있음. 빈 공간이 아예 안 생기게 자투리까지 넣으심... 딸기 혜자 아닌교. 비주얼도 진짜 디박!

 

너무 예뻐서 사진을 몇 장을 찍었는지...ㅋㅋㅋㅋㅋㅋ 저 딸기들은 또 어느 세월에 얇게 써셨을까.. 진짜 거북목 한순간일 듯. 언제 얇게 잘라서 언제 하나씩 다 붙이노ㅠㅠㅠㅠㅠ 대단스.

 

ㅋㅋㅋ 사진 개 많죠. 심지어 이거 한번 정리한 거임ㅎㅎㅎㅎㅎ... 어쨌든 딸기 위에는 예쁘게 저거 뭐라 하지 파우더 같은 것도 뿌리시는데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먹기에도 딱 좋을 것 같음ㅠㅠ.

 

근데 위 테두리에 두른 딸기들은 데코로 꼭지를 안 따셨는데 보기엔 예뻤지만 먹을 때는 좀 고역 헤헤.. 먹을 때 조심해서 드세용ㅎㅎ. 아 침 고인다 츄릅. 이제 케이크 속을 볼까요!

 

와우.. 빵과 크림이 가득!! 사이사이에 딸기도 얇게 들어가 있다. 맛은 솔직히 기대했던 것보다는 별로였ㄷㅏ..ㅎㅎ 딸기 끝물에 사기도 했고(4월 중순), 빵 상태가(?) 별로 안 좋았음ㅠㅠ 딸기는 아무 맛 안 났고, 빵은 좀 뻑뻑했다. 조금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다 싶었음ㅎㅎ 사진으로만 봐도 약간 뻣뻣해 보이죠..? 원래 안 이런데 좀 아쉬웠음ㅠㅠ.

 

람찌도 궁금하다 해서 다이소에서 일회용 용기 사다가 두 컵 싸줌. 저 다이소 용기 추천ㅋㅋ 다이소 진짜 없는 게 없노.. 람찌는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차갑게 먹으니 엄청 맛있다고 했다! 나는 픽업 날 한 조각 먹고 나머지 람찌랑 가족들 줬더니 남는 게 없어서 더 못 먹음..^^ 내년을 노려보겠어! 내년엔 딸기 진짜 맛있을 때 사서 나 혼자 다 먹어야지ㅎㅎㅎㅎ. 근데 진짜 사진 볼 때마다 딸기 양에 감탄..

 


마지막은 로코롱 첫 주문 케이크로 장식한다! 작년 4월에 주문했고, 이건 인스타에서 디자인 둘러보다가 거의 창작해서 주문함ㅋㅋㅋㅋ 그림도 손수 그려서...... 미술 실력 개 그지인 나로서 그림 공개하는 건 좀 민망했지만ㅎㅎㅎㅎ 그래도 잘 이해하시고 원했던 대로 만들어 주셔서 좋았음!! 제 그림.. 공개합니다.

 

미술 평가 수우미양 '가' 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 웃기다.. 그림이랄 것도 없긴 한데 원형부터 저렇게 못 그릴 일이냐? 다행히 J로서 설명글은 디테일하게 잘 적어 드렸기 때문에 결과물도 잘 나왔던 거라고 생각한다^^ 결과물은 바로 아래!

 

짠!!! 너무 귀엽죠ㅠㅠㅠㅠ 완성하고 보내주신 사진임. 사실 저 고깔모자는 빨간색으로 해달라고 했는데 파란색으로 돼서 좀 아쉬웠음ㅎㅎㅎ 굳이 말하지는 않았지만... 글씨는 일부러 삐뚤빼뚤 적어달라고 요청드렸는데 너무 귀엽게 잘 적어주심>< 이때는 처음이라 2호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하길래 2호로 했는데, 케이크가 또 생각보다 커서 여백이 좀 있어 보였다ㅋㅋ 테두리를 더 바깥쪽으로 했으면 더 예뻤을 것 같음ㅎㅎ.

 

여행 가서 초 불었던 사진! 이때도 같은 초를 썼었네..ㅋㅋㅋ 취향 소나무.. 생크림이다 보니까 실온에 오래 놔두면 무너지고 갈라진다ㅠㅠ 그러니 오래 이동할 때는 꼭 아이스박스에 넣어 가세요! 나는 2호 했더니 어떤 아이스박스에도 안 들어가서 그냥 사방에 아이스팩 붙여두고 감ㅋㅋㅋㅋㅋ 한 4~5시간 후에 꺼내니까 다 갈라지고 그랬다ㅠㅠㅠ 아숩..

 

이 때도 딸기 생크림 케이크! 진짜 속 비주얼도 짱이죠ㅠㅠ 너무 맛있게 생겼쟈냐쟈냐.. 내가 사진을 잘 찍는 건가?ㅋ 너무 궁금해서 초 불자마자 한 조각 먹고, 짱 맛있어서 저녁에 후식으로 또 먹어 버림..ㅋㅋㅋㅋㅋㅋ 저 날 반해서 내가 로코롱 계속 먹는 거 아니야~

 

로코롱에서 제작 케이크를 계속 주문하는 이유는 매장이 가깝고 디자인이 예뻐서도 있지만, 제일 큰 이유는 케이크가 진짜 맛있다는 것! 케이크 종류 중 최애가 딸기 생크림 케이크인데 이게 맛이.. 뭐랄까 그냥 맛있음^^ 설명 불가. 그냥 내 스타일이라는 거?ㅋㅋ 막 '엄청 맛있어서 특별하다!' 이건 아니지만 무난하게 누구나 좋아할 맛인 건 확실하다. 개인적으로 냉장고에 두었다가 먹기 직전에 꺼내서 차가울 때 먹는 걸 추천!! 차가울 때 제일 맛있음ㅋㅋ.

 


그리고 또 하나! 사람들이 하도 마카롱이랑 구움 과자 극찬을 하길래 나도 먹어봤지..? 저녁에는 진즉 다 팔리고 없어서, 여행 가면서 먹으려고 픽업 당일 낮에 카톡으로 주문했는데 이게 무슨 일.. 휘낭시에 개 씹쌉존맛임 진짜ㅋㅋㅋㅋ 그전에는 휘낭시에 잘 안 먹었었는데 로코롱꺼 먹어본 이후로 다른 카페에서 휘낭시에 있으면 먹어보게 됨. 결국 로코롱보다 맛있는 휘낭시에는 아직 못 찾았음.. 진짜 로코롱 휘낭시에 제발 드세요 존나 맛있음.

 

카톡으로 주문했을 때 금액 찍어주신 사진ㅋㅋㅋㅋ 그냥 밥 한 끼 사 먹었네.. 뭘 저렇게 많이 샀을까?ㅋㅋㅋㅋㅋ 사진은 아쉽게도 없다ㅠㅠㅠ 개인적으로 레몬 요거트 마카롱과 앙버터 다쿠아즈, 그리고 기본 휘낭시에 꼭 드셔 보세요.. 천국맛입니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죽여줌. 저녁에 가면 다 솔드아웃이니 배민에서 종류 보고 카톡으로 미리 주문하거나, 배민 포장 주문 미리 하는 걸 추천! 집이 가깝다면 배달 주문도 ㅇㅋ.

 

이건 내가 초 사진 요청했을 때 찍어주신 사진.. 사장님 진짜 쏘 카인드ㅜㅜㅜ 초 종류 이렇게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이상 로코롱 팬의 후기였습니다.. 거의 열성팬 수준으로 극찬했네ㅋㅋㅋ 디저트고 케이크고 진짜 다 맛있으니까 한 번만 먹어보세요ㅠㅠ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먹은 사람은 없을 것.. 사장님도 넘 친절해서 기부니가 좋답니다?? 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 그래서 처음에 2호로 한거라구욧! 가격을 내가 공개해도 되는지 모르겠어서 안 적었는데 요즘 제작 케이크 시세(?)보다는 약간 저렴한 편인 것 같다. 문의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고민 말고 ㄱㄱ!

 

오늘 진짜 역대급 TMI 방출한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수도 많지만 말이 왜케 많아. 나 진짜 티엠아이 어떡해?ㅠㅠ 있었던 일 다 설명해주고 싶은데 어떡하냐고ㅠㅠ 구독 취소하지 말아 주세요 젭알요~! 구독은 사랑입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oco.ron/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위치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169039610?c=14106733.1412442,4513201.9687912,13,0,0,0,dh&placePath=%2Fhome
 

네이버 지도

계양구 작전동

map.naver.com

* 직접 구매하여 이용한 것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