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디저트 맛집 호라이즌 식스틴!
'식스틴(16)'은 한 달에 16일만 영업한다는 뜻인데, 주로 목금토일 오픈하신다. 인스타그램에 매달 영업일 공지하심!
여기는 이미 빵잘알들 사이에서는 '호식이'라고 불리면서 엄청 유명한 곳... 휘낭시에는 걍 오픈 1시간 컷이고, 다른 제품도 금방 품절됨ㅠㅠ. 마카롱도 꽤 유명하던데 개인적으로 마카롱은 안 맞고 파운드가 레전드임. 오늘은 마지막 에디션인 '발렌타인 에디션'이랑, 내가 사랑하는 파운드들, 토스티 서울 휘낭시에를 보여 드리겠어요^^. (졸래 많이 먹었네ㅋ)
이제 '호라이즌'은 22년 3월까지만 운영하시고, '토스티 서울'이라는 또 다른 브랜드에서 구움 과자만 판매하신다고 하니 서두르세요........ 안돼.. 돈고... 그래도 듣기로는 파운드는 택배 영업을 하신다고 하니.. 일단 슬퍼만 하지 않을게요.. 여하튼 안 먹어 본 사람은 얼른 3월 내로 레스고!!
매장은 엄청시리 작음! 애초에 한 5명만 들어가도 복잡시러운 곳.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직원분 안내에 따라 한 팀씩만 입장 가능하다! 한 팀이어도 3명까지만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
마지막 발렌타인 에디션을 결제 성공해서 픽업하러 감ㅋㅋ. 치열했다! (격리로 남자친구가 대신 픽업해서 가져다 줌ㅠㅠ) 조금 늦게 방문해서 남아 있는 게 거의 없어가지고 진열대를 못 찍었는데, 평일 오픈런해서 가득 차있는 진열대 찍는 게 소원.. 풍족한 기분일 것 같음ㅋㅋ.
발렌타인 에디션이라 초콜릿이 입혀져 있어 포장이 중요한데, 마지막 에디션인 만큼 제품 구매하면 보냉백까지 무료로 제공해 주셨다! 물론 그 값도 포함은 되어 있겠지만 그래도 개이득인 느낌스ㅋㅋ.
열자마자 보이는 호라이즌 로고 귀여워서 한 장 박음ㅋㅋ. 보냉백은 박스 사이즈에 딱 맞게 제작됐다! 꺼내기는 조금 힘들었음. 그래도 이런 딱 맞는 안정적인 느낌 너무 좋아. 완전 하찌 스타일><. 약간 도시락 같은 거 싸가지고 다닐 때 완전 유용할 듯ㅠㅠ. 너무 귀엽고 깔끔해~.
안에 들어있던 굿바이 카드(?)... 사장님 가지 마..!!!!!!!!!
이것이 바로 발렌타인 에디션!! 비주얼 진짜 너무 예뻐.. 맛도 맛이지만 생긴 게 너무 예쁨ㅠㅠ. 말차와 얼그레이 파운드로 구성되어 있고, 제품 설명서를 같이 동봉하셨다. 냉장, 냉동보관 모두 가넝~.
예쁜 건 가까이서~. 어떻게 이렇게 예쁘게 만드시징.. 음식은 진짜 비주얼도 한몫 한다리.
잘라서 단면을 확인해 보았다! 호라이즌 특징인데, 진짜 파운드가 속이 꽉 차서 묵직함.. 가격이 비싸다 느껴질 수 있지만 가격 값 하는 맛과 양임. 진짜 꽉꽉 채워진 밀도 높은(?) 파운드ㅠㅠ. 사진으로만 봐도 묵직~한게 느껴지지 않나요ㅋㅋ.
확실히 초콜릿이 덮여있어서 꽤 달다! 그래서 한 번에 많이 못 먹게 되는..ㅜㅜ 벌써 산지 10일 됐는데 아직도 못 먹음ㅋㅋ. 블랙커피랑 먹어야 잘 어울림요. 단 것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불호일 수도 있겠다!!
에디션 공지 보고 나는 말차 쳐돌이이지만 얼그레이를 별로 안 좋아해서 살까 말까 고민 이백 번 하다가 결국 샀는데, 얼그레이가 더 맛있었음. 진짜ㅋㅋㅋ. 얼그레이 맛있게 먹은 거 거의 처음인 것 같은데... 그 정도로 너무 맛있게 먹었다. 신기!! 적혀진 대로 얼그레이는 향이 좋고, 말차는 진하고 묵직하다.
단면을 자른 파운드는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 하라고 적혀 있지만 나는 그냥 박스에 방치해서 냉장보관 중ㅎㅎ.... 그래도 맛은 있다ㅋㅋ.
이제 나의 사랑 호라이즌 파운드들을 소개합니다. 사실 매번 먹던 것만 먹어서 종류가 별로 없음ㅎㅎ. 나는 꾸덕해가지고 입안에 꽉 차서 잘 안 씹히고 턱 나갈 것 같고 목 막히는 느낌의 식감을 좋아하는데 호라이즌 파운드가 딱 그 류ㅠㅠ. 진짜 파운드 택배 하루에 천 개씩 해주셔야 해요 사장릠..
일단 내 최애부터 소개하자면 바로 '피스타치오 파운드'임. 이건 진짜 전 세계 사람들 다 먹어봐야 함.. 꾸덕하고 달지 않고 고소하고 걍 다 해. 진짜 매일매일 먹고 싶음ㅋㅋㅋㅋ.
맨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피스타치오, 마블, 레몬 파운드임!
먼저 피스타치오 파운드.. 내 최애 파운드. 진짜 이거 안 먹어본 사람하고 겸상 안 할 정도ㅋㅋ~. 되게 고소하고, 묵직하고 여하튼 존맛탱이다. 맛 표현이 어려운데 그냥 찐 피스타치오 맛임ㅠㅠ. 진짜 피스타치오의 맛을 모르는 사람은 읭? 할 수도 있음ㅋㅋ. 약간 초콜릿 맛...? 에라 모르겠다. 한번 드셔 보세요! 찐 피스타치오는 시중에 파는 아이스크림이나 그런 거랑 맛이 다르답니다~! (사실 나도 잘 모름ㅋ)
레몬 파운드는 남자친구 원픽! 나도 조금 좋아함ㅎㅎ. 레몬 들어간 빵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상큼하고 맛있음. 사진 보면서 침 고이네.. 필링(?)이 위에만 있어서 밑은 심심하지 않을까 했는데, 안에 레몬인지 덩어리가 박혀 있어서 밸런스가 괜찮다! 약간 유자 맛도 나는 것 같고? 여하튼 너무 시지도 않고, 달달하니 딱 좋음ㅎㅎ. 근데 확실히 실온에 두면 좀 녹아서 많이 달고 시어져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음.
요거슨 마블 파운드! 말차와 초코가 섞인 파운드인데 이것도 맛도리.. 말차 맛이 강하지 않고, 그렇다고 초코 때문에 달거나 하지도 않은 아주 적당한 맛ㅋㅋ. 말차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들도 무리 없이 잘 먹을 듯. 이건 약간 포슬포슬한 것 같은 식감인데, 입안에 와앙 넣으면 또 묵직하고 왕왕맛.
이것은 포레누아! 남자친구가 나 격리할 때 사다준 건데 초코+시나몬+베리류(체리인가)를 조합한 파운드라 했던 것 같음. 나는 이건 좀 안 맞았다ㅠㅠ. 일단 내가 단 걸 잘 못 먹고, 초코+베리 조합을 별로 안 좋아함ㅠㅠㅠㅠ. 중간에 체리 덩어리 같은 게 박혀 있어서 그걸 먹으면 훅 달아지는데 좀 위기임. 한 입 먹고 아아 다섯 모금해야 하는 정도ㅋㅋㅋ. 시나몬 향도 꽤 세서 먹기 좀 힘들었다.. 헤헤. 냉장보관 했다가 먹으면 괜찮을 것 같긴 한데 실온 보관을 해버렸음ㅠㅠ. 여하튼 나랑 입맛 비슷하신 분은 비추고, 당 충전 진짜 빡세게 해야 할 것 같다 하면 추천드립니다~. 이 아이도 꾸덕의 왕.
진짜 호라이즌 파운드 무조건 추천이고요. 단거 잘 못 먹고 무난한 게 좋다 하시는 분은 피스타치오나 마블 꼭 드셔 보셈.. 솔직히 가격이 하나에 4~5천 원 정도로 약간 비싼 편인데(내 기준) 진짜 안 아까움. 손바닥 전체만하고, 사진에서도 보이다시피 속이 꽉꽉 차있어서 반개만 먹어도 배가 찹니다리. 1개 다 먹으면 그냥 한 끼 지대로 먹은 셈. 아아랑 그렇게나 또 잘 어울린답니다ㅠㅠ. 입문용으로 피스타치오 제발 드시오.
호라이즌은 휘낭시에가 그렇게 붐이어서 몇 번을 시도해 봤는데 계속 실패했음.. 들어보니까 거의 오픈 1~2시간 내에 솔드아웃이라고 하더라ㅠㅠ. 어쩌다 주말에 일찍 나갈 일이 있어서 인스타 확인해보니 이미 호라이즌에는 2개밖에 안 남았대서, 또 다른 매장인 '토스티 서울'로 달려가 봤음. 호라이즌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리고, 구움 과자만 판매함! 골목 중간에 뜬금없이 있어서 모르고 지나칠 수 있으니 지도 잘 볼 것~. 토스티 서울도 인스타그램에서 남은 수량 공지해주십니당.
다행히 사람이 없어서 바로 들어가 봤다. 외관 사진을 못 찍었는데 건물 1.5층에 있고, 매장은 호라이즌 보다는 넓지만 그렇다고 넓은 편은 아님. 테이블 당연히 없고, 커피를 판매해서 테이크아웃 가능!
키야..... 빵으로 다 채워놓으면 진짜 뿌듯하실 것 같음ㅠㅠ. 보기만 해도 행복하다.
이때 빵이 별로 안 땡겨서, 입문이니까 기본으로만 먹어보자 해가지고 플레인, 바닐라소금초코만 구입했다. 역시 플레인이 제일 조금 남아있었음.
하나하나 개별 포장해주시고, 겉에 어떤 제품인지 스티커가 붙어 있다! 구매 당일에 못 먹어서 바로 다음날 먹었는데 솔~직히 기대에 못 미쳤음ㅠㅠ. 다음날 먹어서 그런가 약간 굳고 바람 들어간 맛(?ㅋㅋ)이 났다. 나오자마자 바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데, 놔두고 나중에 먹으니 그냥 그랬다 히히..
휘낭시에도 마찬가지로 속이 꽉~ 차있어요. 두 개 먹으면 턱 아플 것 같은ㅋㅋ. 플레인은 진짜 기본 맛이고, 소금 초코는 생각보다 소금 맛이 강해서 좀 많이 짰다ㅋㅋ. 다음에는 사자마자 바로 먹어봐야지.. 사람들 열광 대열에 나도 끼고 싶다고!
개인적으로 휘낭시에는 우리 동네에 있는 로코롱이라는 디저트 가게가 갑... 휘낭시에를 사랑하게 만든 장본인인데, 이걸 넘는 휘낭시에를 아직 못 먹어봤다ㅎㅎ. 심지어 다음날 먹었는데도 엄청 부드럽고 퐁신했음.. 하 로코롱 먹고 싶다!!!!!
여하튼 이렇게 오늘도 tmi 리뷰 대방출하고 갑니다.. 사진도 많은데 말도 많아서 스압주의 됐네ㅋㅋ. 그 정도로 맛있으시다는 거지~! 호라이즌 진짜 딴 건 몰라도 파운드 무조건 드시길 바랍니다. 안 그래도 인기 많은데 요즘 매장 없어진다고 박 터지니 다들 시간 내서 평일 오픈런하세요. 사장님 파운드 꼭 해주시는 겁니다~? 건강만 하세요><!
* 직접 구매하여 이용한 것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호라이즌 식스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orizon16_
호라이즌 식스틴 위치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033413570?c=14128895.0376038,4518294.0008973,13,0,0,0,dh&placePath=%2Fhome%3Fentry=plt
네이버 지도
마포구 연남동
map.naver.com
토스티 서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ccounts/login/?next=/toasty_seoul/
토스티 서울 위치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457371919?c=14128895.0376038,4518294.0008973,13,0,0,0,dh
네이버 지도
토스티서울
map.naver.com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pic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대구 대신동 맛집 ] 서문시장 맛집 '돈탄 석쇠불고기' (3) | 2022.03.04 |
---|---|
[ 서울 성수동 맛집 ] 퓨전한식 와인바 '도믹스 (Domix)' (5) | 2022.02.24 |
[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 거멍도야지 (4) | 2022.02.03 |
[ 강원도 속초 맛집 ] 봉포머구리집(물회) (0) | 2022.01.25 |
[ 강원도 속초 맛집 ] 물회 맛집 '청초수물회' (2) | 2022.01.19 |